본문 바로가기

전자제품

체리 적축 무소음 기계식키보드 하이퍼엑스 알로이(HyperX Alloy)

한국에서는 조금 생소하지만
해외에서는 나름 인지도 있는
하이퍼엑스(HyperX) 사의 브랜드
Alloy FPS Pro 모델입니다.


Mechanical Gaming Keyboard
하이퍼엑스 알로이 에프피에스 프로
기계식키보드입니다.

FN키를 지원해서 노트북에 부착해도 충분히 유틸성을 노릴수 있습니다.
스피커 소리조절기능이 F9부터 F11까지 음소거 볼륨다운 볼륨업으로 지원합니다.


여러 언어로 번역되어있는데,
한국어는 기대하기 힘드네요.
영어설명을 간략히 살펴보자면

  1. 탄탄한 금속프레임
  2. 분리가능한 케이블의 휴대성 디자인
  3. 백라이트와 설정가능한 효과들
  4. 게임모드, 키걸림현상없음, 펑션키

백라이트를 항상 켜게하거나
현란하게 이것저것 누르게하거나
누를때만 불빛이 나오게 할수 있더군요.
(라이트있는데 이런기능없는 기계식 키보드는 없죠?)



우측 키패드가 삭제된 심플한 텐키리스의
장점을 살린 깔끔한 제품이다보니,
구성품도 심플합니다.

열자마자 보이는 그 제품 그대로네요.
포장되어있는 키보드가 보이고,
위쪽에 홈이 있는걸보니 케이블이겠네요.

기존 사용하던 기계식 키보드들을 정리하면서
'아 내가 정말 방향키(텐키)는 안쓰는구나'
라는 생각이 들어서 다음에 다시 장만하게되면
되도록 텐키리스를 사려고 했었죠.
가격도 풀버전에 비해서 조금 저렴한 이점도 있구요.
보기에 깔끔합니다. 책상을 넓게 활용하기도 좋구요. 


여러가지 색상 알록달록한 LED조명은 아닙니다.
붉은색 조명 하나로 모노톤인데, 저는 어두운데에서
키보드만 보이면되서, 알록달록할 필요는 없다고생각해요.
요란한거보다 심플한걸 추구하다보니, 조명도 켜고/끄고정도면 됩니다.
조명이 한가지 색상만 지원하는것은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이니까,
구매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아직도 이모델은 LED버전은 없는걸로 압니다.(2018년 10월기준)


여기 같은 모델들 리스트입니다.
텐키리스는 Pro 인데,
이모델에는 RGB LED조명이 없어요.
저는 위에도 설명했지만
조명 화려한거보다는 모노톤이 좋아서...
고민이 없었습니다.

키보드와 케이블이 분리형.
대부분 그렇기에 큰 메리트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키보드 받침대는 한칸올릴 수 있습니다.
다른 기계식키보드보다 위치가 조금 높아요.


요즘은 보기힘든 USB 미니 B 타입을 사용합니다.
예전엔 많이 사용되던 타입인데,
현재 널리 사용되는 마이크로B가 나오면서 사라졌죠.
혹시라도 줄이 끊어지거나 그러면 교체가 가능하다는건데
기본으로 동봉되는 케이블이 길고 튼튼하고 두꺼워서,
끊어질거 같지는 않네요.
케이블을 분리하면 키보드만 들고다니기 좋게 분리되어서
휴대성이 괜찮아집니다.
(케이스는 없어서 따로 마련해야 합니다.)

한동안 노트북 펜타그래프 키보드로만 작업하다가
구름 타법이 그리워 오랜만에 마련하게된 기계식키보드.
가격도 $99(한화 11만원가량) 
기계식키보드치고 비싸지 않은편에 속하므로
입문/중장기적인 이용으로 적당해보입니다.
요즘은 저렴하게 나오는 기계식키보드가 많은데,
조용한 체리 적축을 쓰고싶다면 추천해드리고싶네요.


사용기라고하기는 좀 뭐한데,

기계식키보드치고는 

소음이 거의없는 키보드라는 점

그래도 세게 빠르게 치다보면

경쾌한 소음은 있다는 점

사전에 미리 아시고 구매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키감이 매우 훌륭해서 자꾸 타이핑을 하게되는,

기계식키보드.

하이퍼엑스 알로이 프로 였습니다.

괜찮네요.



모든 리뷰는 작성자 본인의 사비로 쓰였음을 밝힙니다.

어떠한 상업적 용도도 없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