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4

애플 에어팟: 무엇을 위한 편의인가? 이 게시글은 요즘들어 지하철에 보면 의외로 에어팟 사용자가 많이 보입니다.오 애플 이어폰인데 선이 없어!하고 놀랐던 초창기 생각이 나네요.항상 믿고 사는 애플 제품이지만... 요즘 들어 잘 모르겠습니다.출시 전 저건 콩나물이냐! 혁신은 끝이다 등등질타를 많이 받았고, 그런 비꼬는 글을 볼때마다 웃었지만마음속으로는 어느정도 동의는 했으니까요. 이번에 비츠를 인수해 '비츠 스튜디오 3 시리즈'와 동일한 W1 칩이 들어있어서,배터리의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고, CPU가 들어있는 개념이다보니에어팟 한쪽을 빼면 음악이 멈추는 등 신기한 기능등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어떤 아이폰 시리즈에도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는 제품이기에,출시가 21만원으로 고가에 속합니다. 배터리한번 사용하면 시간은 5시간이라고 합니다.대략 4시간..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책 리뷰: 희노애락이 가득 담긴 우리의 인생 이야기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 (박경철)자주 방문하는 알라딘에 갔다가 눈독들이던 책이 있어서 냉큼 사왔네요.한국에서 의사로 하얀 가운을 입고 환자를 진료하는 것, 사람의 생명을 지키는 직업 의사.겉으로 보이는 화려함 뒤에 감춰진 그들의 노고가 여실없이 그대로 내보이는 책입니다. 책 자체는 단편으로 환자마다 그의 생각을 정리한 블로그 형식의 단편 이야기로 구성되어 있으며,매 단락마다 그의 생각이 적힌 주옥같은 글귀가 읽는 사람으로 하여끔 마음 깊은곳부터 무언가 울림이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 같은 병에 감염될지도 모르면서 지금은 자신이 멀쩡하다는 이유만으로 그들을 박해하고, 내가 오늘 두 다리로 멀쩡히 걷는다고 해서 휠체어를 탄 사람들을 얕잡아보는 것이 우리들이 아니던가. 인생은 내일 아침에 숨을 쉰다는 보장이 ..
아이패드 6세대: 애플 펜슬로 공부 가능? 언젠가 이루어 질거라고 생각했지만,이렇게 빠른 시일내에 적용되어 나올 줄이야.닌텐도도 애플도 답답한 폐쇄정책으로 아쉬운게 많았었는데, 17-18년도로 들어서면서 정책이 많이 유연해진 모습에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출처: 나무위키)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유연해진 애플의 새로운 아이패드입니다. 한동안 아이패드로 여러가지 시장조사를 직접 사용자들로 하더니(?)가족을 잡아먹는 아이패드 미니를 단종시키기도, 초대형 사이즈의 프로 모델을 출시하기도 하면서 여기까지 왔네요.결국 돌고 돌아 왜 9.7인치 모델만을 출시했는지 인지하고,과거 애플의 초기 구심점으로 완전히 정착한듯한 모습의 애플입니다. 이번 아이패드는 2018년 형으로 불릴 제품으로,프로 모델이 아닌 기본형입니다. 6세대구요.무엇보다 놀라운 점은 가격인데기..
소설 윈터 책 리뷰: 루나 크로니클의 마지막 이야기 신더-스칼렛-크레스를 거쳐 루나 크로니클의 4부작 중 4번째 이야기 윈터입니다.결말과 연관된 스포가 추측될만한 글이 내포되어 있습니다. 1편 (신더: 강철의 신데렐라) 에서 소개드렸을때 분명 이야기는 신데렐라 이야기가 맞지만 '어딘가 백설공주의 이야기도 섞여 있는거 같다' 라는 인상을 받았었는데, 여러가지 동화가 같이 얽히고 섥혀 마법이 없이도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백설공주의 모티브, 루나 왕국의 공주 윈터가 메인으로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3편 크레스에서 느닷없이 비중이 커져버린 근위병 제이신이 대체 왜...? 라는 의문과 함께 비행선에 남게 되었을때부터였을까요? 설마 얘가 뭔가는 아니겠지 라는 생각이 4권에서 현실로 드러납니다. 그의 말장난 같았던 "저는 공주님만을 섬깁니다." 라는 말을 자신을 향한..
부평 맛집 스시웨이: 질로 승부하는 초밥의 명가 부평역 29번출구로 나와서 조금 걸어가다보면 나오는 곳에 위치한 스시웨이 부평점입니다.초밥으로만 배터지게 먹고 싶을때 가는 선택지로 '구로 갓파스시' 같은 무한부페가 있고,신선한 재료와 두툼한 생선을 맛보고 싶을때 오는 '스시웨이'가 있습니다.오늘은 양보다는 맛나는 생선이 먹고싶을때 방문하시면 되겠습니다.아래 사진을 보시면 납득하시겠지만, 퀄리티는 상당합니다. 부평역 29번출구 스시웨이 인천 부평구 부평문화로 26 (우)21389지번부평동 341-186연락처032-503-3774롯데백화점 맞은편에 위치해있습니다.번화가에서 살짝 떨어진 장소에 위치해있습니다.가끔 사람 붐비는 시간대에 밥먹으러 오면 줄이 길어서 기다린적도 있지만,보통은 그정도는 아니어서 예약하고 갈 정도는 아니었습니다.평상시에 먹는 2인 특..
아이폰 SE 사용자가 바라보는 SE 2 아이폰 4인치이하 기종만 사용한 저의 가벼운 약력 2세대 아이폰 3G를 사용하다가카카오톡이 출시되면서 너무 힘들어하는 핸드폰을 놓아주고 아이폰 5로 넘어갔었죠.잡스의 마지막 영혼이 담긴 디자인의 제품을 마지막으로몇년간 기종변경은 없었습니다.아이폰 3G때와는 다르게, 아직 아이폰5는 쌩쌩 잘 돌아갔거든요. 그 뒤로 출시된 아이폰 모델들은 아시다시피아이폰6, 6+ 계열에선 4인치 아이폰이 출시되지 않았습니다.아이폰 64.7인치아이폰 6+5.5인치 그렇게 기약없이 썩을때까지 써야지 하면서한참을 기다리다가 느닷없이 공개된 아이폰 SE가 출시되자마자 망설임없이 구입했습니다.32GB로 부족해져가는 앱의 크기와 넘쳐가는 사진 음악의 용량으로 64GB업그레이드도 하구요.덤으로 지문인식까지.(하도 출시가 없어서 5에서 ..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 원인규명 해결의지 오늘 서평은 블로그 형이 아닌 제가 개인 노트에 기록한 글을 공유합니다.눈치보며 살 수 밖에 없는 이 시대의 사람들에게두려움에 맞서고 용기로 나아가라는 힘찬 희망을 선사하는 따스한 책,알프레드 아들러의 '인생에 지지 않을 용기' 리뷰 시작합니다. 책제목을 처음 읽고나서는 뭔가 상처받은 사람들이 읽고 그저 마음의 회복을 받는 무너지지만 말아(흔글)의 책같은 내용일거라고 생각했다. 글쓴이 알프레드 아들러에 대한 기초지식이 전혀 없었던 나에게는 그럴수밖에 없었는데, 그걸 고려했는지 책 서문에 번역가 박미정씨가 알프레드 아들러의 배경을 잘 설명해뒀다.그는 문파가 없었기에 기록을 학문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그의 노고가 담긴 모든 기록을 공개했다.그 덕분에 많은 학자들 모두가 열람해서 주석처럼 사용되어서 기..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넣기 & 조절 일치하는 콘텐츠 단위일치하는 새 콘텐츠 설명영상 보기 앗.이게 왠일이죠.애드고시로 3개월동안 무소식만 들으며 내맘대로 글써온지 어느덧 3~4개월.3일전에 애드센스가 통과되고, 이제 본격적으로 광고를 연결 중인 상태였습니다. "사람들 보니까 게시글 아래에 연관글이랑 광고가 같이 나오는거 되게 멋지던데..."하면서 나는 왜 없나 검색해보니, 고시를 통과하고 나서도트래픽, 페이지 수, 효과적으로 설계된 페이지에 한해서 주는 광고라고 하더라구요.그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가 저에게도 추가되었습니다.18.04.25 애드센스 승인 (4번째 시도만에 합격 한달마다 신청: 게시글 150개)18.04.28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추가됨 약 3일만이네요.이래놓고 다주는거아냐? 라고 생각이 좀 들기는 합니다만 매우 원하던 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