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7

서평) 서른여덟 작가,코치,강연가로 50억 자산가가 되다: 필요한 이것. 제목이 너무 길어 사족을 달지 못했군요.이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처음으로 접했습니다.책이 200권이나 있는데 말이죠.자기계발서만 수 없이 읽어왔습니다.저를 발전시키기 위한 동기부여를 위함도 있지만,성공한 사람들은 어떤 과거를 지녔고어떤 계기로 변하였고그 과거를 어떻게 포장해서 써내려갔는지궁금해서 보았던 점도 있습니다.오늘 소개해드릴 책은서른여덟 작가,코치,강연가로 50억 자산가가 되다를 집필하신 김태광 작가님의 책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책 제목에 '몇 억' '할 수 있다'같이 자극적이고 적나라한 표현을 좋아하지는 않습니다.자기계발서를 읽는 주 요인이 그렇다는것을제목이 반증해주기 때문인데요.돈 돈 돈 하면서 살아가는 인생보다정말 '자기계발서'라는 말 그대로책을 통해 깨닫지 못했던 인생의 한 부분을 발견하..
거북이는 언제나 거기에 있어: 무료 소설 추천 책이라는 것은 결국 정보입니다.종이에 담기던지,전자책에 담기던지,문자로 기록되던지,음성으로 기록되던지 말이지요.오늘 소개해드릴 책은Yes24에서 60일간 무료로 대여해주는 책,거북이는 언제나 거기에 있어 입니다. 자기계발서에나 쓰일법한 제목이지만,사실 이 책은 소설입니다.하지만 소설로 포장을 한 수필같은 느낌이죠.재미만을 위해 집필된 책이 아닌,작가의 경험담과 기억들을 담았습니다.주변에서 흔히 일어날 일들이며,우정과 사랑 가족이야기를 담은 책입니다. 삶은 계속된다. 사람은 뜻대로 행동할 수 있다. 하지만 어떤 뜻을 세울지는 뜻대로 할 수 없다. 알에서 나와 날개를 퍼덕이며 하늘을 날기 전까지,두렵고 무섭기만 했던 세상으로 나가기 전까지,방향도 거리도 모른채 무작정 뛰어들어야만 했던 그 시절. 우리는 자신..
영화) 해피 데스데이: 내일을 위한 오늘의 노력 today is the first day of the rest of your life.오늘은 너의 남은 인생의 첫날이다. 어디선가 보았던적 있었을 법한 명언. 오늘을 살아가며 내일은 당연히 올거라 암묵적으로 긍정하며 잠에 드는 저에게,깊이 울림이 있었던 말입니다. 이 말을 공포 스릴러 영화에서 다시 만나게 되어 반갑습니다.영화 해피 데스데이 입니다. Happy Death Day (2017)해피 데스데이 보기에 무서워 보이는 얼굴을 하고스릴러 공포스럽게 꾸며두기는 했지만,실제 저 마스크는 주인공이 다니는 대학교의마스코트 얼굴입니다. 범죄에서 익명성이 가지는 긴장감, 표정에 변화가 없는 마스크,삐에로 같이 웃겨야할 대상이위화감과 공포감을 조성하는데 활용되었습니다. 영화 내용자체는 충분히 트레일러로 감상 가능..
영등포 타임스퀘어) 코코로벤또: 일본식 정갈한 가정집 방문계획이 전혀없었는데 지나가다가 괜찮아보여서 들어간 영등포 타임스퀘어 지하1층 코코로벤토입니다. (KOKORO BENTO) 코코로벤또 타임스퀘어점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영중로 15 타임스퀘어02-2632-2316오전 10:30 - 오후 11:00 메뉴판에 적힌대로 일본식 가정집입니다. 가격도 양도 무난해보이네요. 가볍게 먹으려고 두리번 거리던 찰나에 잘 정리된 그림으로 낙찰되었습니다. 냅킨샷 규카츠정식 (15,000원) 깔끔한 구성입니다. 건강한 음식들이에요. 살도 별로 안찔거같군요. 큐브스테이크정식 (15,000원) 마찬가지로 건강한 음식입니다. 버섯이 맛있고, 호박도 괜찮아요. 반찬들이 다 값을 합니다. 일본인들이 차 마시면서 느긋하게 즐기는 점심메뉴랄까요? 그런 느낌이 강한 음식입니다. 저..
신촌 맛집) 춘천집: 닭갈비 본사직영 철판구이 춘천집 닭갈비 본사직영 철판구이 입니다. 신촌에 있어요. 춘천집닭갈비막국수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신촌동 연세로5가길 102-325-2361오전10시 ~ 오전6시 (사실상 24시간)화요일 휴무 강력한 네온사인에 강렬한 폰트. 이름도 무지막지하게 긴 음식점이죠? 먹자골목같은 느낌인 곳이고, 신촌역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메뉴는 간단합니다. 가격도 저렴한편이네요. 닭갈비와는 별도로 사리를 넣어 먹는거 같습니다. 저희는 원조닭갈비 2인분에 우동사리를 추가로 넣었어요. 보통 이런 분위기의 닭갈비집은 쟁반국수가 기가막히게 맛있던데, 오늘은 그냥 조용히 닭갈비만 주문했습니다. 비가오는 날씨라서 안땡기더라구요. 벗께서 먼곳으로부터 찾아오시니 즐겁지 아니한가. 간단한 밑반찬 구성입니다. 원형 닭갈비 테이블은 원조 닭갈비..
홍대 맛집) 홍일품: 간장게장 무한리필 홍대 홍일품이라고 적었지만 사실 합정과 상수역 사이에 있는 음식점입니다. 홍대에서는 가까운데 홍대역에서는 멀어요. 서울특별시 마포구 합정동 410-13영업시간: 오전11시 - 오후 10시전화번호: 02-335-1831 1층과 2층으로 구비된 홍일품 음식점입니다. 1층보다는 2층이 넓은편인데, 그래도 테이블 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서 사람이 몰리면 바로 먹지 못할 수도.. 첫 세트 구성입니다. 간장게장은 딱히 준비하고 내오는 음식이 아니니까 거의 바로 나옵니다. 오히려 매운탕이 오래걸리는 느낌이에요.다 먹고나서 느낀거지만,매운탕을 구지 시킬 필요는 없던거 같습니다.새우장도 리필이 안되서 마찬가지였어요. 간장게장은 기본 구성이 조금 작은 크기의 숫놈입니다. 알을 품은 암컷 게도 있는데, 가격이 장난아니에요. ..
영등포 맛집) 통큰생오리: 프로게이머 차재욱의 오리전문점 몸보신의 계절이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날, 오리고기로 건강을 챙기러 왔습니다. 영등포역 5번출구에 있는 음식점, 통큰생오리입니다. 통큰생오리 영등포점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영등포동4가 9502-546-5292 과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로 활약했던 온게임넷 스파키즈의 테란 차재욱 선수가 사장님으로 운영하는 가게이기도 합니다. 이제는 연예인이 따로없는 홍진호 선수의 싸인도 보이고, 이스포츠계의 한 획을 그은 임요환 선수, 김가연 부부의 싸인도 있습니다. 저 역시 팬이라서 사장님 싸인을 받아갔어요. 현역시절 온게임넷팀 팬이었습니다. 2006년 스타대회 오프닝 영상입니다.21초부터 고개 휙휙 돌리는 멋진 장면의 프로게이머가 이 음식점 사장님이십니다. 게임 얘기는 이쯤하고, 본론으로 돌아와볼까요? 생오리구이나 오리 ..
평택역 맛집) 생생고기통: 참숯 무한리필 닭갈비와 돼지고기가 무한으로 나오는음식점입니다.무한리필 고깃집하면 보통 질떨어지는 고기들로양으로 승부보는 곳이 많은데여기는 숯불에다가 고기 품질까지 훌륭해서놀랐었네요.평택역에서 쭉 걸어 나오면 음식점들이 많은 거리가 나옵니다. 생생고기통 참숯구이 외관은 이런 느낌입니다. 생생고기통 경기도 평택시 평택동 65-17031-656-9259 2시간동안 드실수 있고,밤9시 30분 전에는 들어오셔야식사가 가능합니다. 생생고기통은 1인당 12000원입니다. 가격도 매우 훌륭합니다. 멀리서 이 음식점을 위해 방문해도 괜찮을 정도였어요. 지인의 추천으로 함께 방문했습니다. 단체석이 구비되어있는 음식점입니다. 시끌시끌한 고깃집이에요.공간이 넓은편이라식사에 불편함이 없습니다. 팥빙수, 음료수, 그리고 인파에 가려진 곳에 고..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