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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체스러쉬 Chessrush Autochess

체스러쉬 1코스트 유닛들 성능비교

오늘은 1코스트부터 5코스트까지

제 호불호를 표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표기는 터보기준으로 작성되었어요.

바이오닉 닌자

메카/암살자


이녀석은 1라운드부터 시작해서 초반을 휘어잡는 녀석입니다.

1라때 3마리가 떠서 바로 2성이 되었다?

적어도 초반 연승은 다 이녀석 덕일겁니다.

스킬이 스턴과 강한 데미지로 구성되어있고 쿨도 짧아서

폭딜에 맞지 않는 이상 2성일때 3골드 이상 값을 합니다.

초반부터 강력한 3메카 시너지의 주딜 역할이며

암살자 버프까지 받으면 한층 더 강력해지죠.

11라운드 이상 넘어가면 메카나 암살조합이 아닌이상

*단일딜러*이기때문에 3성을 찍어주지 못하면

다른 녀석들한테 밀립니다.


엘프/퍼니셔

다른 게임에서 안티메이지가 이 포지션인데

체스러쉬는 패시브 캐릭터가 많습니다.

그래서 패시브를 살짝 바꿔줘서

이 캐릭은 상대 마나만 까는게 아니라

추가데미지와 마방을 얻습니다.

초반에 기물이 6개 이하일때 한개를 순수 마크하면서

질게임도 이기는 서포터 딜러입니다.

퍼니셔덱의 핵심기물이기도 하죠.

악마를 견제하면서 사용되고 초반에 활용도가 높아서

많이들씁니다만, 결국 후반에 살아남는건 퍼니셔덱입니다.

낮은 체력과 단일딜의 한계상 엘프어쎄신이나 퍼니셔가 아니라면

기회를 봐서 후반에는 빼면됩니다.

모든 1코의 한계겠지요?

언데드 헌터

유일한 단점: 패시브가 구려요.

다른 게임의 같은 포지션 기물이랑

(언더로드에선 퍼센트 공속/추뎀...)

너무 차이나서 안타까울따름입니다.


그래도 언데드라는 특성과 안정적인 딜량덕에

1코중에선 후반까지 가장 잘 쓰이는 녀석이 아닐까 싶습니다.

가장 안정적인 딜량이지만 체력이 낮으므로

잘 지켜주면 2코 3코값합니다.


메카 엔지니어

타게임의 같은 포지션들과 압도적인 비쥬얼차이

초반에 사기적인 스킬

중후반 급격히 사라지는 존재감

3메카만 유지할때 가장먼저 빠지는 아이

3성을 찍어도 밥값못하는 딜량과 체력

2성까지만 쓰다가 메카덱 안갈거면 버리시고,

6메카도 5코둘다 얻게되면 7메카하지말고

얘빼고 딴거넣으시면 됩니다.

이렇게 말하니 조금 비운의 캐릭...

스킬을 성급오를때마다 한발씩 더쏘던가,

빠르게 맞던가 해줘야지

가뜩이나 게이지도 늦게차면서 

미사일 날아가다 상대 죽으면 그대로 스킬 딜로스

없는 스킬이 되어버리는 구린 스킬입니다.

그래도 메카라서 초반엔 매우강하죠

메카 엔지니어

조합 불문하고 초반 라운드에서 하드캐리합니다

2성찍으면 밥값을 잘해주는 녀석이고

스킬이 진짜 초반에 너무 좋아서

다진 게임도 뒤집는 캐리력이 있습니다.

메카덱을 가면 후반에도 계속 쓰이기때문에

눈치봐서 아무도 메카안가면 후반에 3성까지 올려주면 되겠습니다.

비스트 워리어

스탯 준수 스킬 무난

워리어덱의 초반을 담당하는 녀석이죠

비스트 2시너지가 공격력이기때문에

워리어조합의 부족한 공격력을 미묘하게나마

도움을 줍니다.

패시브로 발동하는 순간공격력이

킬캐치로 훌륭해서 도움되는 장면이 종종 나옵니다.

상황에 따라서 6워리어 후반에도 버려지지 않네요.

같은 워리어인 3코 늑대인간과 비스트 시너지를 유지할수가 있어서

얘는 1코 기물중 활용도 상위권이라 생각들었습니다.

물론 워리어덱이 아니라면 후반에 빼주시면 되겠습니다.

수인 워리어

제 개인적인 의견입니다만

리워크가 필요해보입니다.

초반에 자리수 남을때 넣어주세요.

항상 밥값을 못해서 저는 극초반

수인시너지로 잠깐 고기방패가 필요할때만 쓰고

기용을 일절 하지 않습니다.

고블린/나이트/헌터

1코주제에 무려 3개의 시너지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마저도 고블린과 나이트는 한개만 더있으면 시너지를 받을수가 있어서

꽤나 유용한 녀석이죠

나이트조합갈때 고블린 시너지까지 챙길경우

고블린 워록이랑 연계해주면 편하게 버프를 챙길수 있습니다.

기본적인 스탯은 준수한편이며

헌터특성도 있지만 패시브가 자폭이기때문에

안정적인 딜러가 있다면 전방배치해서 방패로 씁니다.

3성찍으면 꽤 오래 잘 버티니까 좋은 1코.

초반에도 스탯빨로 은근히 캐리합니다.


비스트 드루이드

이녀석이 진짜 애매한데

드루이드가 다 0.5인분인건 아시죠?

얘는 1성으로 절대 못쓸 스탯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2성을 누구보다 빠르게 찍으면 1.5성 정도는 되고

제가 가장 사랑하는

2개로 2성만들어서 파는 기적의 수학이 가능합니다.

2개=2골드

팔면 3골드라서

1골드의 차익을 낼 수 있으니

자리가 남으면 사두고 합친다음에 다 파는 식으로

초반에 유용한 꽁돈이 가능합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터보모드에서 드루이드의 위치는

사실상 없다고 보기에

(상위권에 드루만 하는 유저는 단 한명도 없음)

이렇게라도 활용해주세요.

나중에 후반에 젤리 2성만들때 잠깐 샀다가 파는 수준이라...

그래도 초반에 스킬발동하고 토템이 안죽는다면

질게임도 뒤집기는합니다.

그 캐리기간이 매우 찰나라서 문제지...

누구보다 빠르게 3성을찍으면

그 순간만큼은 캐리머신이 되기도 하지만

3코 2성한테도 발리는 스탯을 보면

'아 이거 하지말까...'

라는 생각과함께 저처럼 골드머신으로 쓰게 될겁니다.

인간 마법사

1코 기물이지만

초반에 사용하시는걸 별로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애초에 마법사가 초반에 별로고

스탯낮은데 마나를 수급할 방법자체도 없으면서

다른 인간/마법사가 쟁쟁한 녀석들이 많죠?

결국 얘한테는 후반에가도 아이템하나 주기 힘듭니다.

스킬은 준수한편이라서

의외로 나이트나 워리어 단단덱에(둘다 인간시너지가능)

후방딜러 포지션으로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만

극초반 2성을 찍어도 캐리안되는 상황이라

'난 곧죽어도 인간 마법사덱을 하겠다'

라는 굳은 의지가 아니라면 다른 선택지로 가는게

승률 상승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1라운드에 3마리 떴으면 모를까

저는 초반수집은 비추천합니다.



1코 리뷰는 대략 이정도로 하겠습니다.

의견이 다르면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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