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카이림

닌텐도 스위치: 요즘 핫한 게임 구동 후기(제노블레이드2, 스플래툰2, 마리오카트, 마리오 오딧세이, 스카이림)


살까말까 여러차례 고민하던 끝에 이러다 골병들거같아서 결국 사버린 닌텐도 스위치.

미국판 정발은 2017년 초반에 발매되었으나 물량 부족으로 한동안 재고가 없었을정도로 인기가 있는 닌텐도사의 신제품 콘솔입니다.

Wii U의 부진과 실패로 칼을 갈은게 느껴질정도로 매우 훌륭한 물건인것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오늘은 가볍게(?) 게임 구동 리뷰를 하겠습니다.

다른 여타 게임이나 궁금한점 질문은 댓글로 받습니다.




겉모습만 보고는 알수없지만 스위치 본체는 한국 정발판입니다.(17년 12월1일 발매됨) 이번 닌텐도 제품부터 드디어 국가코드 락이 해제가 되어서, 콘솔이 어디꺼든간에 모든 언어의 패키지를 꼽기만 하면 인식하게 바뀌었습니다.

참 그동안 닌텐도가 3DS 팔아먹으면서 한짓들을 생각해보면 너무나 당연한 건데 감사해서 눈물이 날 지경


아무튼 좋습니다.



크기는 뭐 PSP 정도 입니다만, 양옆에 리모컨까지 합치면 길이는 꽤 됩니다. 그래서 남성분들이 주머니에 넣고 다니면서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기존 3DS 시절에는 좀 통이 넓은 청바지엔 들어갔었음) 플라스틱 재질이니까 되도록이면 파우치에 넣어서 쓰시는걸 추천드려요. 저는 메모리폼으로 된 케이스 씁니다. 


배터리 사용 환경에서는 전력제한을 해서 실제 그래픽 성능의 약 60% 정도만 발휘된다고해요. 그래서 무거운게임이나 갑작스러운 과부하로 프레임이 저하되는걸 포터블 상태에서는 가끔씩 볼수있습니다만, 부담스러운 불편함은 아닙니다. 충전기에 꽂아놓고하면 혼자 게임할때는 아주 부드럽게 고화질 게임이 잘~ 돌아갑니다. 

TV모드에 연결할시 기존 720P 해상도였던게 1080P 로 올라가서 나온다고 알고있는데, 와 이게 콘솔게임이야 휴대용 게임기야 싶을정도로 좋습니다. 정말로 게임 하고있다보면 XBOX 나 PS4로 게임하는거같아요. 착각에서 빠져나오면 현실은 휴대용 게임기라는걸 자각하고 흐뭇해지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흐뭇)





자 이제 구동샷 가볼까요? 젤다를 제외한 모든 TOP 게임들은 거의 다 구동해봤습니다.

먼저 마리오카트8 디럭스 보실게요.






닌텐도 Wii 시절과 비교했을때 그래픽은 큰 차이가 없습니다만, 맵이 좀 다양해지고 비주얼이 대단한 맵들이 많이 추가되었어요. 지금까지 마리오카트 시리즈들 중에서 인기가 많았던 맵들을 추려서 올스타전 같은 느낌으로 만나볼수있는데, 1P 2P까지는 전혀 프레임 드랍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직장에서 동료랑 둘이 TV연결해서 점심시간에 간간히 플레이 하곤 하는데, 저도 놀라고 동료도 놀랄정도로 부드러운 구동을 보여줍니다.




차량이 많이 나오고 맵에 조형물도 꽤 되는데 아무 문제 없이 돌아갑니다. 기존 마리오카트 시리즈들과 완벽하게 싱크로된 키세팅을 가지고있어서 (Wii에서의 흔들기로 부스트 받던건 오른쪽 위 버튼 누르는거로 바뀌었습니다. 스위치 콘솔 안흔드셔도되요.)



온라인 대전으로 전세계인과 함께 플레이 하는 모습. (이라고 말하고 거의 90%가 일본인)

작성일 기준으로(2018.01.12) 현재 한국은 아직 eShop이 정식으로 나오지 않았기때문인지, 국기 설정을 태극기로 할수 없습니다.

저는 애초에 계정 자체가 북미꺼라서 미국국기가 뜨는줄 알았는데, 한국인 플레이어들은 다들 미국국기더라구요.

저아래에 JunSung, Jonghun님도 분명 한국인이신거같은데 국기 설정이 미국으로 되어있습니다.

(빨리 고쳐라)



자 다음은 마리오카트 4인구동 모습입니다. TV에 연결해서 리모컨 4개를 들고 넷이서 플레이를 해봤습니다. 요 경우에는 프레임 드랍이 확연히 느껴져요. 2p로 하다가 4p로 바꾸자마자 뚝뚝 떨어지는게 보였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인건지 레이스를 즐기고있을때는 거슬리는건 없었습니다. 더 큰 TV화면을 원할뿐.....

결론적으로 4P 완벽히 구동 가능합니다. 조만간 사내 대회도 열 계획인데, 점심시간이 한시간 반보다도 더 길었으면 좋겠네요.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지)

같이하기 좋은게임은 이거랑 봄버맨 피파 정도인데, 사실상 마리오카트나 피파 2:2가 괜찮고, 봄버맨은 좀...게임이 재미가



TV연결해서 2P로 플레이 중인 모습. 정말 선명합니다. Wii 보다도 더 선명해요. 나에게 더 큰 TV를 달라!

옆에 독안에 있는 스위치의 모습은 콘솔을 방불케 하는 비주얼을 자랑합니다.

뽑자마자 화면이 로딩렉없이 바로 넘어와주는거도 흐뭇해요.

게임하다가 화장실가거나(이경우가 흔함) 밖에 나가야할때 뽑고 0.1초도 안되서 계속 진행 가능한건 설계를 잘했다고밖에 할수없네요.

공돌이들 고생하셨습니다.





마리오와 래비드(토끼) 들이 XCOM하듯이 턴제 전략시뮬레이션을 하는 게임. 100% 구동 부드럽게 잘 됩니다.

게임 설명은 아래 링크 눌러서 구경해주세요. 요즘 이게임만 하네요.


2018/01/12 - [게임소개 Game] - 마리오와 토끼들의 XCOM 게임, 마리오 래비드 킹덤 배틀 리뷰

2018/01/12 - [게임소개 Game] - 마리오 래비드 킹덤 배틀 #2 캐릭터 스킬 설명



마계전기 디스가이아5 라는 게임으로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발매되었던 게임이 스위치로 나왔습니다. 한국판으로 살거라서 북미 체험판으로 받아서 해봤는데, 애니메이션 2D는 너무 선명하게 나와줘서 좋더군요. 3DS때 시력저하가 느껴질만큼 큼직한 도트그래픽이 아닌게 참 감사해요.


:

Wii U가 망해갈때도 호흡기를 달아주었던 게임 스플래툰입니다. 전작과 차이는 없는데(맵추가에 무기추가 진행중)

TV에 연결해놓고 프로컨트롤러로 침대에 누워 하루종일 게임 가능합니다. 이게임 참 잘만들었어....저는 롤러맨입니다. 바닥칠하다 오징어까지 같이 칠하는... 레벨이 참 안오르던데 고렙사람들 보면 대단해요.(플레이타임이 대체...)



네 다음은 제노블레이드2 입니다.

한국판으로 발매가 안되었고, 전작부터 해서 개발 회사가 꼼꼼하게 잘만들기로 유명한 회사에서 제작했다고해요.

믿고해도 괜찮을거같네요. 배틀 방식은 몬스터 헌터처럼 타이밍 맞춰서 눌러주는 식이고, 맵이 넓고 자연에 텍스쳐가 많이 할당되어 있어서그런지, 프레임이 간혹 낮아질때가 있습니다. 어차피 싱글 게임 RPG라 진행에는 지장이없어요.


거의 초반부분에서 멈춘상태... 재밌는 게임이 너무 많아서 탈...




자......


마지막 게임 소개는 놀라실수도 있는 게임


엘더스크롤5: 스카이림 입니다.


이게임 모르는 사람은 없을거라고 생각해요.

자유도와 세계관 게임 작품성 어느것 하나 빼놓을수 없는 수작중의 수작 스카이림이 스위치 버젼으로 나왔습니다.



심지어 리마스터 버전으로 스팀에 재 판매중인 버전을 스위치로 옮긴거라고 해요. 그래픽이 상당히 개선되있는걸 볼수있습니다. (HD 패치한 예전 스카이림 같은) 컴퓨터로 치면 최고옵션수준인데도 너무나 부드러운 구동에 와 이거 포터블 게임기 맞지? 를 연발하게 되는 게임. 다만 저는 컴퓨터로 즐겼었기때문에, 컨트롤러로 화면을 돌려가며 적들을 상대하는게 조금 어색한 감이 없지않아 있네요. (아참 그리고 한국어가 미지원)

예전 게임인데도 가격은 그대로 거의 게임정가제 수준인것도 아쉽구요. 한 3만원 정도면 영어못해도 소장용으로 사라고 권유할텐데, 언어의 압박이 조금 있으므로 정발후에 사시던지, 그냥 컴퓨터로 즐기시길 추천합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대중교통안에서도 저 엄청난 자연을 보며 판타지의 세계에서 놀수있는 매력적인 기기 닌텐도 스위치.

발매된지 얼마 안됬는데도 플레이 하기에는 충분한 명작 타이틀을 이미 많이 소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개발중인것들을 다 합치면 열심히 돈벌어야겠네요. 우리 링크형 나오는 젤다의 전설은 이거 다깨고 구매하고싶어서, 한국판 타이틀로 소장하고 싶어서 진짜 초명작이라는데 꾹 참고있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정말 명품 제대로 뽑았다.

마리오카트, 마리오 래비드 킹덤배틀, 디스가이아5, 스플래툰, 제노블레이드, 스카이림까지

어디가서 명작소리 못들으면 섭할 게임들이 이동용/거치형 하이브리드 게임기에 이식되어 완벽히 구동되는걸 확인해볼수있는 리뷰였습니다.

요즘 맨날 같은 식의 핸드폰게임에 지친당신, 맨날 우리팀만 트롤이어서 한참을 게임했는데도 랭크가 그대로인 당신,

닌텐도 스위치로 힐링해보시는건 어떤지요. 같이합시다 ㅎㅎ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