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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클릭당수익 CPC 관리: 단가를 올려라!


애드센스를 통한 수익이 들쑥날쑥할때 둘러봐야 할것이 있다면,

바로 모든 연산의 시작을 알리는 CPC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CPC란 클릭당 발생하는 이익으로,
대개 25센트 정도에 해당하는 평균 수입이 발생합니다.
0.05달러부터 1달러까지 들쑥날쑥하기만한 CPC.
클릭률이 10개일때 어떤날은 4달러가 넘고,
어떤날은 2달러도 안되는 야속함에 어떻게 하면 올릴 수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CPC 올리기


1. 광고의 게재 위치

이런 당연한 얘기를 왜 적었냐면 클릭률이 높을 수록 CPC는 향상되기 때문입니다.


2. 문맥광고를 활용하라

그림과 같이 들어가있는 광고가 더 단가가 높을거라고 생각했었는데,

문자만 있는 광고들의 단가가 미묘할지라도 항상 더 높다는 사실입니다.

다 미디어 텍스트로 되어있다면 이번에 한번 텍스트를 섞어서 써보시는게 어떨까요?


3. 체류시간

체류시간이 긴 블로그일 수록 당연히 양질의 글이 가득하다고 판단하여 단가가 높은 광고들이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낚시성 글로 게시글을 가득 채우는 방법보다,

한땀한땀 조회수가 적더라도 누적이 될만큼 훌륭한 글이 모인다면 더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거같네요.

글이 유용하고 길수록 체류시간이 길겠죠?

저도 열심히 노력하고 있지만 쉽지 않습니다...


4. 광고차단

애드센스에서 광고를 끄고 킬수 있습니다.

'광고 허용 및 차단'에 들어가셔서 내 모든 사이트를 누르면

광고주, 일반, 민감한 카테고리등 목록이 나열되는데,

민감한 카테고리를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광고 노출 비율에 비해 수익비중이 현저히 낮은 광고 항목은 과감하게 꺼주셔도 됩니다.

다 열어두는게 가능성을 위해 경쟁성을 위해 좋다고 하시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다목적이지만 그래도 테마는 뚜렷해서 별로인 광고항목은 꺼뒀습니다.


자동 광고기능이 생기면서 애드센스에서 위치를 연구하고 고민하는게 조금 편리해지니까,

이제 CPC로 단가 올릴 연구나 하고 있네요.

아직 일주일 차에 벌써부터 뭐냐라는 생각도 안드는건 아닙니다만,

목표가 있는만큼 열심히 해서 나쁠건 없다 판단해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아참,

단가를 높이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높은 단가의 키워드를 사용하는것입니다.

흔히 알려진 중고 자동차, 부동산, 꽃배달 같은 위험요소가 높은 키워드 말이죠.

수익을 바라지만 수익을 위해 하는 블로그가 아닌만큼,

저에게는 해당사항이 없다 판단하고 숙지만하고 넘겼습니다.

참고하실 분이 있을까봐 남겨둡니다.

다음엔 무엇이 단가가 높은 키워드인지, 어떻게 알수 있는지 알아볼게요.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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