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애드워즈 무료 가입하기: 애드센스 CPC 키워드 단가 올리기

지난 번 CPC 단가를 올려라를 하고나서,

단가가 올라가려면 광고의 질이 올라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그렇다면 게시글과 광고가 연관되어서 노출되는데,

어떤 광고가 클릭당 수익(CPC)가 높은 글일까요?

오늘은 어떻게 하면 높은 단가를 알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드워즈 사이트 바로가기


우측 상단에 시작하기를 눌러줍니다.

자신의 이메일 주소를 적고,

아래에 웹사이트 URL을 적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silversnowkim.tistory.com 이겠죠?


이제 다음부터가 중요합니다.

돈을 내라는 뉘앙스가 있어서 여기서부터 "어 뭐지?" 하고 되돌아갈수있는데,

겁먹지 마세요, 

돈 안나가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검색용으로 가입하는거니까 

일일 예산을 최대한 낮게 설정합니다.

사실 애드워즈는 광고를 만드는 사이트입니다.

자신이 애드센스에 올라오는 광고들을 직접 만들어 신청하는 곳이기때문에,

돈 예산얘기가 있는것은 당연합니다.

광고를 달때 자신이 얼마내고 이 키워드를 사야하는지 알아야하죠.

자신이 자신있는 주제의 키워드를 적고, 정보를 적습니다.

국가설정을 하고, 결제 수단은 신용카드(VISA)로 합니다.

계좌유형은 개인이나 사업 자신의 상황에 맞게 적으시고, 주소를 적습니다.

결제옵션이 가장 중요한 부분인데,

수동 결제를 할 경우 처음에 투자액을 입금해야하는게 부담이 되는데,

자동 결제로 할 경우 선입금을 안하고, 광고가 없기에 클릭이 될 확률도 없어서

한달에 돈이 나갈 가능성이 없습니다.

(클릭률 0% = 지불액 0원)

자동 결제로 신청하시면 계정 생성이 완료됩니다.


이제 계정을 만들었으니 단가를 확인하러 갑시다.

먼저 구글 애드워즈 사이트를 로그인하고,

키워드를 눌러줍니다.

키워드로 오면 자신이 초반에 설정했던 키워드들이 뜰텐데요,

일단 검색으로 찾는 기능이 주 목적이니까 우측 상단에 '이동'을 누릅니다.

그리고 '키워드 플래너' 라고 입력합니다.

여기서 키워드를 입력하면, 단가가 나옵니다.

여러개를 써서 통계로 보며 어떤게 더 높은지 볼 수 있어요.

잘 활용하면 같은 게시글이어도 다른 키워드로 더 많은 수익을 낼 수 있겠죠.

그만큼 단가가 몰려있는 광고키워드가 다르니까요.

역으로 이용하는 방식입니다.

언젠가 규모가 커진다면 정말 애드워즈로 광고할 수 있는 날이 오려나요?

과연 '애드워즈'의 단가는?

아쉽게도 구글은 정책상 단가를 공개할 수 없습니다.

저도 정책을 준수하기때문에 어쩔 수 없이 모자이크 처리를 했습니다만,

지금까지의 과정을 따라오셨다면 얼마인지 아실 수 있겠죠?


------

구글의 패키징 웹사이트는 연계가 아주 훌륭합니다.

애드센스/애드워즈/애널리틱스

이렇게 3개의 호환성 좋은 사이트들로 블로거들의 전반적인 편의를 도와줍니다.

방문자들의 분석과 특징을 분석해주고(애널리틱스)

그 노력에 따른 보상을 주고(애드센스)

더 나아가 직접 광고도(애드워즈) 낼 수 있으니 말이에요.


1인 기업시대가 정말 오긴 오나봅니다.


누구하나 알려주는 사람이 없고,

공동체가 아닌 각자의 몫이 중요한만큼

아는만큼 힘이 될것임은 분명합니다.


키워드 단가가 어떤게 높은지는 고급정보입니다.

모든 수익이 CPC의 연산으로 이루어지기때문에

높은 단가는 곧 치열한 경쟁을 의미하고,

키워드를 공개하는것은 대체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비공개: 스스로 알아내야한다는 겁니다.

이제 아셨으니 실천해봅시다.

도움이 되셨다면 오른쪽에 이웃추가, 하단에 좋아요 공감표시를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매우 큰 힘이 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