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수익 2주일차 공개

2018년 4월 25일날 애드센스가 승인된 이후로,

14일, 2주가 흘렀습니다.

대략적인 월 수익을 예상해볼 수 있는 지점에서 재 포스팅합니다.


일 방문자 수는 미묘하게 상승했지만 큰 차이는 없습니다.

애드센스를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광고성 글이 아닌,

실질적인 지표로 쓰시라고 포스팅을 남깁니다.




현재 포스팅 수는 192개 입니다.


애드센스 합격 전 

152 게시글

애드센스 일주일 차 

176 게시글

이번 한주는 일주일동안 16개의 포스팅을 했군요.

대체공휴일도 끼어있었고, 

주말에 일정이 많다보니 지난주에 비해 게시글이 줄었습니다.

그렇다고 숫자에 연연하기보다 독자분들이 읽었을때 시간낭비했다는 생각이 들지 않도록

항상 양질의 글을 쓰려고 합니다. 현재는 힘들어도 1일 1포스팅을 목표로 노력중입니다.

취미에 맞게 책을 많이 읽다보니 읽는 시간을 빼면 포스팅 할 시간이 적어지는게 불리한 느낌이군요.

최근에는 서평을 남길만큼 괜찮은 책을 못발견해서 며칠째 허탕입니다. 

이런...!


지난 주에 비해 조금 떨어진 애드센스 수입이네요.

조회 수가 거의 조금 높아진 상태인데도 수익이 낮아진 것은 아쉽지만,

이정도 편차는 오차범위라고 생각이 들어서 순항이라고 생각하겠습니다.

현재 14일간 최종 잔고는 $32.14로, 대략적인 계산으로 월 $60을 예상해볼 수 있겠네요.


광고 클릭이나 이런 부분들은 제가 어찌할 수 있는게 아니다보니,

정신건강을 위해 일주일 단위로만 확인하고 있습니다.

한달째가 되어 다소 정보가 수집된 다음에, 

이것저것 실험해볼 예정입니다.


주간 방문자 수 : 10000 (+2000)

페이지 뷰 : 16000 (+3000)

평균 체류기간 : 1분 04초 (-19초)

이탈률 : 13% (-1%)


지난주와 비교했을때 주간 방문자와 페이지 뷰 이탈률은 전체적으로 상향이 있었는데,

평균 체류기간이 20초 가량이나 하락했습니다.

제가 다방면으로 포스팅을 하다보니 최근 업로드된 게시글이 짧은 편이어서 줄어들은게 아닐까 하고 예측해봅니다.

아무래도 본래의 취지대로 독서 서평에 집중할때가 가장 즐겁지 않나 생각이 드네요.

조회수는 없지만 말이죠.


자유롭게 이것저것 올리는데도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셔서 감사할 따름입니다.

열심히 배워서 더 보시기 편하게 디자인도 개편해볼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카테고리도 좀더 명확하게 나누어서,

요일별로 무슨 포스팅을 할지 정하고, 

전문화 된 글을 올리는게 좋을거 같네요.


블로그 개설 4개월차,

애드센스 승인 2주일차

현재까지의 상황 보고였습니다.

방문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ㅎㅎ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