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스위치) 피파18: 러시아 월드컵! 얼티밋팀 리뷰

닌텐도 스위치 피파18에 있는
러시아 월드컵 2018 얼티메이트 팀입니다.
전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만큼,
발빠른 업데이트가 잘 이루어지고 있는
스위치 피파18의 월드컵 모드를 살펴보도록하겠습니다.


붉은 혁명의 나라 러시아.
그들의 컨셉에 잘 맞춰서
대기실 테마를 깔끔하게 단장해두었네요.
뒷편에 보이는 경기장에는
예선을 통과한 32개국의 국기가 걸려있습니다.
농어촌특수전형이라고 놀림받아도
당당하게 아시아의 호랑이가 맞음을
이번에 전세계 앞에 입증해서 뿌듯합니다.


그룹F에 속해있는 대한민국의 평점입니다.
2002년 4강의 신화를 다시 볼 수 있을까요?
정말 그날의 감동은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됩니다.
평점 3.5/5의 점수로 9번의 월드컵진출이 있었군요.
신기해서 하나하나 다 눌러봤네요.


피파랭킹 1위 독일의 성적입니다.
우승을 4번이나 했고 18번의 본선진출,
거의 한번도 놓치지 않고 8강이상의
성적을 낸 피파랭킹 1위의 국가 독일입니다.
F조에서 가장 강력한 나라로,
2014년 우승팀이기도 했었죠.


게임을 떠나서 볼거리가 참 많았던 이벤트였습니다.
아직도 진행중인데, 자신의 축구팀을 선택하여,
선택한 국가의 국기를 달고 드림팀처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타지 축구같은 느낌으로 말이죠.


제가 Ultimate Team 을 하면서 지어둔
구단이름과 창립일이 그대로인 채로,
월드컵 전용 팀이 신설됩니다.
설정한 국기를 달고 참가하네요.
아이러니하게도 저의 팀이 스웨덴 자리에 들어왔어요.


로딩화면만해도 신기방기한 모습.
퀄리티가 정말 좋습니다.
이게 휴대용게임기 맞나 싶을정도.
신경 많이써줬네요.


축구 경기를 보는건지
게임을 하고있는건지
분간이 안될정도로 정교합니다.
원래도 축구 게임이지만 경기같았는데,
월드컵이 진행중인 이시점에
진짜 처럼 국가도 부르고 해설도 레파토리가 추가되어서
축제의 현장에 같이 있는 느낌이 들어 좋았습니다.


스웨덴의 자리에 대신 들어온 저의 구단은
첫경기부터 독일이랑 하네요.
축구 게임을 잘 못해서 평점이 4.5점인
독일이랑 하는게 부담이 됩니다.


경기를 하고나면 월드컵 전용팩을 줍니다.
요즘 이벤트하면 그 이벤트에 맞는 보상을 주는 게임이 많아서,
익숙한 풍경이라고 생각되네요.


다행히도 수비를 잘하고 독일을 이겼습니다.
대한민국이 2:0으로 독일을 이겼다는게,
게임에서는 일어나기 쉽지 않은 일인데
현실은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같았습니다.
비록 안타깝게도 16강 진출은 실패했지만,
저는 마지막 경기 독일전을 보면서
한국 축구의 미래에 희망을 걸 수 있을거같습니다.
2022년에 열리는 월드컵은 꼭 가서 보고싶네요.


아시아 축구의 떠오르는 스타
조현우 선수가 승격했습니다.
은이었는데 이번에 금뱃지를 달았습니다.
한국 선수들을 모으고 있는데,
손흥민선수와 조현우선수는 인기가 높아요.
열심히 돈모아서 저의 구단으로 모셔와야죠.
스위치로 할만한 스포츠 게임은 역시
피파 18 입니다.


모든 리뷰는 작성자 본인의 사비로 쓰였음을 밝힙니다.

어떠한 상업적 용도도 없으며, 소비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솔직한 후기입니다.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 

작성자에게 큰 힘이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