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스위치) 피파 18 휴대용 축구 콘솔 게임 첫 인상

자 오늘의 스위치 게임은 피파 18입니다. FIFA 18은 EA Sports 에서 공식 배급하고 피파의 라이센스를 그대로 다 사용하고 있어서 선수들의 얼굴이나 이름이 이상하게 바뀌지 않고 그대로 나온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아니었었나보죠? 스포츠게임에는 크게 흥미가 없어서 구매하지 않았는데, 아는 지인분과의 팩 교환으로 잠시 가져와본김에 돌려봤습니다.

축구 게임은 커녕 경기도 잘 안보다보니 제 실력은 이모양입니다. 

여태까지 한번도 축구 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요... 

다들 재밌게 하고 꼭 사야한다고 휴대용 피파라니! 

하길래 그 깊이를 이해할때까지 해보려고는 합니다.

그래픽은 이럽니다. 음영 효과나 전체적인 그래픽은 다른 거치형 콘솔이나 PC에 비해서는 떨어집니다만 

게임에 지장이 갈 정도는 아니고, 그래도 꽤나 고사양으로 느껴집니다.

그런데 뭔가 잔디가 진짜 같다는 느낌보다는 찰흙그래픽같은 느낌이 조금 있네요. 

핸드폰 피파에서나 볼법한 잔디 느낌이 조금 납니다. 빛 음영 차이가 이렇게 심한거였나?

완전 초보자 난이도로 게임중이라서 대충해도 골을 넣을줄 알았는데, 그래도 잘 막히네요. 

이런... 처음 줄때 받은 골드 선수입니다.

이겼습니다. 617 골드를 주네요. 이게 얼마나 가치가 있는거려나.

상세히 얼마로 돈이 얼만큼 들어왔는지 나옵니다. 

시즌이 있는데 그 경기 우승하면 더 많이 줍니다.

누가 얼마나 잘했는지 경기 결과에 자세히 나옵니다. 

패스 정확도가 안타깝군요.

제가 디비전 10에 있는데 저 프로모션 초록색 막대기까지가면 디비전이 올라가나봅니다.

뭐 주간 퀘스트 방식으로 뭘 하면 보상을 주는게 있어서, 잠시 트레이드 상점에 와봤습니다. 

한국 선수를 사볼까해요. 울티메이트 팀의 묘미죠. (Ultimate Team) 

자기 선수로 가득 채운 드림팀을 만드는것은 수집욕을 자극하더군요.

한국 선수들 중에 골드급 선수는 많지 않더군요. 손흥민 기성용 구자철 이렇게 밖에 없는거같아요. 

그런데 손흥민은 가격이 10000골드 이상 넘어가는 희귀 선수라서 기성용을 삽시다.

선수 자세히 보기를 누르면 생년월일과 키까지 볼 수 있네요. 

오른발잡이시군요.

현재 비딩(경매) 이기고 있습니다. 싸게 살수있다면 좋겠네요.

시즌을 마치고 다른 시즌을 고를 수 있는 창모드로 왔습니다. 

감독이 되어서 직접 구단을 운영하는 느낌이 나서 꽤 재밌네요. 

축구의 깊이를 잘 몰라 아직 어떻게 게임을 하는지도 모르다보니 천천히 경기도 보고 하는거 따라하면서 차차 배워가야겠습니다. 

확실히 잘 만든 게임인거 같네요. 언젠가 온라인 대전도 해보고싶은데, 아직은 무서워서 못하겠고 다음에 도전해보겠습니다. 

마리오카트 온라인 대전이랑은 또 다르죠 느낌이... 아 참고로 스위치판과 플스판의 피파는 서로 연동이 안됩니다. 

추후 연동이 될 가능성이 있을까요? 어차피 조작도 같은데 서버구조가 달라서 안될거라 생각하지만 되면 좋겠네요. 

매칭을 주로 하시는 분들은 스위치판에서 잘 안잡힌다는 얘기를 들었던거 보면(지인) 아마 안될지도.

이상 스위치용 피파 18 리뷰를 마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