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닌텐도 스위치

스플래툰 조작 민감도 설정하기



저번 설명에서 메뉴에 있는 조작설정에 대해 소개시켜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민감도는 어떻게 하는게 좋은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모션 컨트롤러(자이로 센서)와 스틱 민감도에 대한 설정입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는 모션 컨트롤러의 민감도 설정인데,0 이하로 내려가면 정말 손목아파요. 3분짜리 게임하는데 팔목까지 아플수도 있으니 조금은 높여서 쓰시기를 추천합니다. 0부터 천천히 올려보시는게 좋습니다.


저같은 경우엔 고정된 자세를 유지하다가 뒤로 180도 회전할때만 잠깐씩 쓰는 모션기능이라 최대치까지 올려놓고 씁니다.

손에 들고 하는 포터블 모드일때는 끄고씁니다. 스위치를 들고 흔들순없잖아요.


0부터 0.5 단위로 올리실때 팁을 드리자면, 상대 움직임을 따라갈수있어야합니다. 손을 아무리 흔들어도 못따라가면 의미가 없어요.

정교할필요는 없고, 움직임은 따라가고 나머지는 스틱으로 돌리게 됩니다. 마이크로/매크로 느낌.


스틱으로 큰 방향만 잡아주고 자이로로 조준하는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통 2~4정도 씁니다.


R스틱은 자이로보다는 낮게 쓰시면됩니다. 저는 방향키 이상이하의 개념으로 안쓰기때문에 전작의 기본설정이었던 -2로 해두고 쓰고있네요.

손에 맞는게 우선이니까.


3D가 멀미나시는 분들은 자이로 센서를 끄시는걸 추천합니다. 약간 손의 움직임때문에 화면이 배멀미 하듯이 출렁이는 현상으로 발생하는 멀미기때문에, 자이로 센서만 끄시면 괜찮게 플레이할수있어요.  

 

한줄요약


기본 설정

모션 컨트롤러 1.5 이상

R 스틱 0 이상

스플래툰 전작을 해보신 분들은 R스틱 -2


권장: 모션3 스틱 1


프로게이머가 이걸 쓰네 저걸 쓰네 해봤자 그사람들도 모두 다 다른 설정으로 게임을 하듯,

자기 손에 맞는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남꺼는 참고용으로만 하시는게 제일 좋아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