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구글 애드센스 애널리틱스

애드센스) 유투브 우회 승인후 블로그 승인까지의 과정

유투브로 개인 일상을 기록하다보니 오래전부터 애드센스가 승인이 나있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를 만들고 애드센스를 넣었을때, 아무 문제 없이 되겠거니 하고 포스팅에만 열중했는데 이게 왠걸? 아무 광고가 안올라오고있지 뭡니까.


그래서 열심히 검색을 해봤네요. 애드센스에 광고단위를 생성하고 추가했는데도 신규가 활성으로 되지 않는 이유.


첫번째가 원인이었습니다.


2차승인 대기중 상태.


애드센스에서 광고단위를 아무리 만들어도 소용없습니다.


이럴때 해결방법을 찾고자 구글이며 블로그며 이리저리 찾아본 결과


이게 원인인가 보더군요.


예전에는 유투브로 승인받은 애드센스계정으로 바로 블로그에 승인난거처럼 우회가 가능했다고 합니다만, 지금은 그게 막혀서 유투브로 승인을 받더라도 블로그는 다시 받아야 하는데, 2차승인 과정을 신청하는 버튼이 없는 관계로 (내광고 -> 기타 제품) 으로 들어가신다음에 블로그 주소를 치고 확인을 누릅니다.


그러면 코드가 뜨는데, 그 코드를 블로그에 html 형식으로 추가해 넣으시면됩니다. 그러면 위에 사진 처럼 사이트 검토중이라고 뜨면서, 검토후 승인이 나면 그때부터는 광고단위고 나머지고 다 활성화 되서 사용할수 있을거라네요.


또 이것저것 알아본김에 확인을 한건데, 블로그로 애드센스 승인을 받는 절차는 까다로운 편이며,


게시글 500~1000자 이상에 포스팅 20개 이상을 해야하고, 애드센스 승인이 나기 전까지는 다른 광고가 활성화 되있으면 승인을 잘 해주지 않는다더군요. 유투브때 그냥 승인 났던거만 생각하고 아무 걱정없이 했었던 제가 바보였나봐요.


오죽하면 애드센스를 고시에 비교해서 몇번씩 실패의 고배를 마셨다는 게시글들을 보면 너무 편하게 가려고 했던 것 같네요.

블로그 시작한지 이제 일주일이 되었습니다. 사이트 검토가 최대 3일 걸린다하니, 결과를 보고나면 열흘이 되는데, 그때까지 승인이 나면 좋겠군요. 우선 제 선에서 할수 있는 서류보완은 끝났고, 남은일은 열심히 양질의 포스팅을 하는거 뿐이겠군요.


결과 나오면 올리겠습니다.



2018.04.25 추가 포스팅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유투브를 통한 티스토리 애드센스 우회 승인은 실패했습니다.


유투브가 2018년2월을 기준으로 승인요건이 바뀌면서 과감하게 포기하고,

새로 티스토리만을 위한 애드센스로 재 신청했습니다.

3개월간의 고생 끝에 블로그 만으로 순수하게 합격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에 하트 한번 눌러주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