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8/05

미국 주식 증시: 견인차가 되어주는 종목 살펴보기 현재의 탑뉴스를 통해 최고의 5월 주식 목록에 무엇이 있을지 궁금해 할 것입니다. 그러나 여러 변수 및 인플레이션 위험의 상승에도 불구하고 시장은 몇 년 동안 없었던 상승 속도로 기세를 멈추지 않고 있습니다. S & P 500 지수가 3 % 상승했다. 그 규모의 이득은 S & P 500의 2009 년 이후 5 월 최고의 월간 이익을 의미합니다. 5 월에 미국 주식이 왜 그렇게 잘 나왔을까요?결과적으로 오르락 내리락 하던 시기임에도,확실하게 강력한 실적은 투자 심리 및 관심의 변화로 이어졌습니다.주식은 초고속 소득 성장에 초점을 맞춘 투자자로서 가능한 핫한 종목이 되었죠. 물론 기대 가치보다 인플레가 심했던 주식은 있었기에 그 불안전함 속에서 안전을 찾던 투자자들이 이익 성장에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주식으로..
주식 투자자의 3가지 중요한 자질: 워렌 버핏의 조언 워렌 버핏 (Warren Buffett)은 위대한 투자자들이 가져야 할 3가지 자질이 있다고 말합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NYK : BRK-A) (NYSE : BRK-B) 2002년 연례회의에서 워런 버핏은 훌륭한 투자자가 태어났는지 질문을 받았을때,위대한 투자자가 얼마나 타고났으며 얼마나 배울 수 있을지 확신하지 못한다고 대답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위대한 투자자들이 갖추어야 할 몇 가지 자질에 관해 논의했었다고 하는데요,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위대한 투자자의 자질에 대해서 입니다. 다행히도 선천적인 부분이 미치는 영향에 관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즉, 높은 IQ는 그 중 하나가 아닙니다. 버핏이 말한 것처럼 "투자자로서 잘하는 데 영리하게 똑똑 할 필요는 없다" 고 말했죠.그러나 위대한 투자자는 특정 ..
책으로 변한 내 인생: 정말 책으로 인생이 변할까? 저자 이재범 책 없는 방은 영혼 없는 육체와도 같다 - 키케로 이 책의 저자는 바로 전 리뷰인 블로그 글쓰기를 작성하신 파워블로거 이재범 작가님입니다.순서상 이 책이 먼저여야했을거 같은데, 거꾸로 봤네요.블로그 글쓰기보다 더 기초적인 내용을 다룹니다.독서천재 홍대리에서 스토리는 빠진 자기계발서같은 느낌입니다. (하이라이트 된 책 제목을 클릭하시면 저의 서평을 보실 수 있습니다.) 실용서를 읽을 때 같은 분야의 책을 꼬리에 꼬리를 물면서 읽으면 그 분야에 대해 지식이 점차 쌓이며 원하는 바를 획득하게 된다. 문학작품도 한 작가의 작품을 모두 읽게 되면 그 작가의 세계관을 이해하고 다음 작품이 나올 때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최근에 독서에 관한 서평을 많이 써서 그런지 다 엮이네요.다 같다고 볼 수 있..
여수 맛집 갯벌낙지 수제비: 든든한 가성비 음식점 맛집탐방대가 어딜가던 맛집을 놓치면 안되죠. 오늘 방문한 곳은 지난번에 왔다가 휴일이라 먹지못하고 돌아갔던 음식점 갯벌낙지 수제비에 방문했습니다. 월요일이 쉬는날이라 주말에 방문하시면 무리없이 드실 수 있습니다. 여행코스라기보다는 현지인 추천 음식점이라고 보시면 될거같아요. 저는 관광객들이 많이가는 음식점은 여러이유로 별로 선호하지 않아서,여행을 와도 현지 맛집위주로 코스를 짜는게 가능해서 좋았던거 같습니다. 갯벌낙지 수제비 여수점 전남 여수시 소호로 459061-685-0795 여수에서 유명한 동동다리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어서 사실 나름 관광음식점일수도...바로 전 리뷰인 좌수영횟집 길 건너에 있는 음식점입니다.(여수 맛집 좌수영횟집: 끝없이 나오는 코스 회 요리) 메뉴판입니다. 낙지가 들어있지만 가격..
여수 맛집 좌수영횟집: 끝없이 나오는 코스 회 요리 여수에 방문하면 꼭 왔었던 좌수영횟집입니다. 일식집과는 다르게 밑반찬이 끝없이 나오고, 싱싱한 해산물이 가득 나와서 좋습니다. 여수 좌수영횟집 전남 여수시 소호로 482-1061-684-5985 입구의 모습.여러군데 있는 모양이네요. 제가 갔던 곳은 동동다리 옆에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방문해서 기본 세팅이 되어있었습니다. 인원수에 맞춰서 밑반찬 수도 맞춰 준비됩니다. 리필은 되는지 모르겠는데, 샐러드같은건 해줄거에요. 해산물은 안될거같아서 여쭈어보지 않았습니다.중간에 오징어무침이 아주 새콤하니 맛있어서,밥에 비벼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가장 먼저 산낙지가 나옵니다. 외국인 친구들이 한국 방문하면 가장 먼저 먹어보는 음식이죠. 입천장에 꽉 달라붙는 식감은 대체불가능 음식인거 같습니다. 기름장에 찍어서 쫀..
스위치 포켓몬 출시임박? 렛츠고 피카츄 & 렛츠고 이브이 저는 닌텐도 스위치를 포켓몬 때문에 샀습니다.그 구리구리한 3DS의 화질로 게임을 하다보면 눈이 피로해지고 나빠지는게 느껴져서,아무리 즐기고 싶어도 게임보이 칼라시절보다 못한게 조금은 아쉬웠었던 포켓몬 시리즈였는데요,이번에 드디어 정말로 출시가 되려는 모양입니다. 사람들의 우려속에서 공개된것은 다름아닌 도메인...게임에 관한 이야기도 아니고,그저 도메인 등록에 들썩들썩 하는걸 보면 포켓몬이 얼마나 위력적인 게임인지 알 수 있습니다. 포켓몬 레드, 블루 처럼 네이밍으로 존재해오던 포켓몬스터 시리즈가피카츄와 이브이를 달고 지어지는것은 이례적이라 볼수 있는데요,과거 1세대때 존재했던 피카츄버전을 모티브로 한게 아닐까 하는 추측이 강합니다.결론은 1세대 재탕이 될 가능성이 높지만, 좋은 퀄리티에 컨텐츠 많이 넣..
아이폰 SE 2: 루머 총정리 이대로 나와라 제발! 아이폰 SE2가 공개되기 얼마 안남은 가운데,Concept Creator에서 새로운 모델링을 선보였습니다.노치형 미니 아이폰 X형태를 띄고있는 아이폰 SE 2의 모습인데요,많은 개발자들의 추측과 렌더링 사진들로 미루어보아노치형의 SE 2는 거의 사실인거 같습니다.그렇다면 이어폰단자도 없을거고, 홈버튼도 없겠네요. Concept Creator(앞으로 줄여서 CC)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나오는 아이폰SE2는기존 아이폰 SE와 동일한 바디를 채택하고 있습니다.4인치를 담았던 그 본체 그대로에, 확대된 스크린을 넣어 만든 최신식 기기가 될 전망이네요.뒷면의 그 디자인을 그리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제 SE를 보며 6이상을 쓰던 분들이 디자인은 그때가 좋았다는 말을 하시는걸 보면,이번 아이폰 SE 2 공개에 많은 아..
책 블로그 글쓰기: 알짜배기가 가득한 파워블로거의 이야기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사람으로써 교보문고를 탐색하다가 책 제목을 보고 솔깃했었습니다.무슨 책일까?그러다가 연관책이 적혀있는 뒷면에 책으로 변한 내 인생을 쓴 저자이신이재범 작가님의 글인것을 알고 사서 보게되었습니다.아직 전자책으로 출간되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네요.글이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 바치는 조언가득담긴 책, '블로그 글쓰기' 서평을 시작하겠습니다. 어떤 형식으로 써야 좋은 글일까?내용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나?쉽게 잘 읽혀야 할까?이른바 좋은 글이라 평가받는 방법은 많겠지만, 그보다 훨씬 더 중요한 전제는 바로 '일단 쓰는 것'이다. 놀라울 정도로 이 책을 쓰신 저자의 조언 대부분이 격하게 공감되는 내용들이었습니다.제가 가고자 하는 길을 먼저 가신 분으로써선배님을 넘어 스승님이라고 해야할 수준이더군..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