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

홈트레이닝 클로에팅 운동

세간에서 얘기가 많았다.

그런데 운동에 크게 관심이 없었다.

링피트도, 피트니스 복싱도 좋았다.

그런데 권태기처럼 슬슬 질려가서

다 내려두고 손을 놓던 어느날,

우연히 보게 된 유튜브 영상에서 알게 되었다.


클로에팅 14일 운동


이라는거다.

처음에는 클로에팅이 뭐지?

라고 생각했으나 알고보니

클로에 팅이다.

베트남 성씨인 팅에 이름이 클로에...


어떻게 구독자가 천만이 넘는데

그걸 이제 알았는지도 의문이고

폐쇄적인 유튜브라

같은 웹사이트여도 사람마다 전혀 다른 세상이라는게

이번에 좀 와닿았다.


서론은 이쯤하고 클로에팅의 운동을 해봤다.

---

1일차의 운동루틴이다.

뭔가 많아보이지만 저 중 3개는 

사진등록/웜업/쿨다운


동기부여를 위한 시작 전 사진은 옵션이다.

아무도 안할줄 알았는데 엄청 많이들 올렸던데.

웜업만 해줘도 도움이 된다.

전체적으로 운동강도는 무난한편.

층간소음이 걱정되는 사람들은 뛰는 운동에 준비된

대체운동으로 하면된다.


이걸 14일동안 꾸준히 한다는건

짧은 목표를 먼저 이루면서

성취감으로 운동을 계속 할수 있게하는

동기부여를 확실히 가질 수 있습니다.

하나씩 늘려가보는거죠.

몸이 생산적이 되어야 사람이 생산적일테니.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