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당신은 절대 코인으로는 돈을 벌수 없다.

여러분은 어떤 계기로 코인을 사게 되셨나요?


네이버 실검? 주변 소문으로? 결국 다 같은 목적이겠지만, 이유도 생각도 같을겁니다.


하지만 그 계산 끝에 반드시 있어야할 이익은 누군가에겐 돌아가고 누군가에겐 역풍으로 돌아온다는 진리속에서, 


역풍만 외면당하고 있다는 사실이 안타까워서 생각을 적어보고자 운을 뗍니다.


소수에게 소생술을 쓰고자, 본문이 다소 자극적일수 있으니 미리 사전에 양해 바랍니다.


1. 주제파악 차트파악을 해라.

먼저 왜 오르고 왜 내리는지 파악부터 하셔야합니다.

상승, 하락세 인지를 반드시 확인하고, 검색과 노력을 통해서 호재가 언제 끝날것이라는 분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전고점을 비롯해서 얼마나 올랐는지 보고 투자할 코인을 고르는 작업이 우선이겠죠. 이미 올라버린 코인은 더 오를 가능성보다 낮아질 가능성이 높기에 매수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오르는지 내리는지 주변 지인들의 말만 듣고 사신다구요? 

이 레파토리 주식에서 많이 봤던거 같은데요.(너말만 믿고샀는데 이게뭐야 이 나쁜놈아!) 

차라리 투기를 하시죠.

자신이 번돈 생각하고 쓰시기 바랄게요. 인생 절대 한방 아닙니다.

신중하게 생각하시고 결정하세요. 안들어가면 어차피 내돈 아니었던 겁니다.



2. 분할 매입/매도

가격과 상관없이 매입과 매도는 나누어서 합니다. 차트에서 가격이 오른다? 가격이 내린다? 아무 정보 없는 개미들의 생각은 다 똑같습니다.

코인은 결국 환율같은거라서 크게 다르지 않은 규칙안에서 움직이는데, 대다수가 소문만듣고 뛰어들다보니 기초지식부터 설명하는 느낌이네요.

포커를 쳐보신분들은 알겠지만, 얼마를 걸면 따라올까? 얼마면 내가 call을 했을때 지더라도 손실이 적을까? 같은 생각처럼 반.드.시 본인이 매입 매수 위치를 정해두시고 코인하셔야 합니다. 싸게 사서 비쌀때 팔고 싶은건 다 같기때문에 조금 덜 싸고 조금 덜 비싸더라도 정해둔 포인트에 도달했다면 결단을 내리세요. 그 결단이 더 많은 이익이 될것이라는것을 확신합니다.




3. 인내 인내 인내

정말 놀라운 일을 경험했습니다. 주변 분들중에 높은 시기에 큰 마음 먹고 개선장군처럼 사더니, 떡락하자마자 빚쟁이처럼 손절을 합니다.

대체 왜 그러는 걸까요? 

또 다른 경험은, 거의 뭐 단타 주식 하듯이 샀다가 팔았다가 하시는 분도 봤습니다. 수수료값이 더들겠다...

언제부터 여러분이 주식 코인 관계자가 되어있으셨나요? 본업은 그게 아닙니다. 취미 수준에서, 적금 들듯이 어느정도 차분하고 침착하게,

때로는 느긋하게 기다릴줄도 아셔야합니다. 급할수록 돌아가라는 말도 있는것처럼, 차분하게 믿음을 가지고 기다리세요.

떨어지면 추가 매수할 기회이고, 올라오면 더 큰 이익으로 다가올텐데 미리 마음 졸이다가 하늘에 돈다발을 뿌리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4. 나 자신을 믿어라

진짜 중요한 겁니다. 뭐 이사람이나 저사람이나 차트로 돈놀이 좀 해봤으면 다들 비슷하게 조언하겠지만, 가장 쉬워서 기초인게 아니라 가장 중요해서 기초가 된게 있다면 바로 이게 아닐까 싶네요.

결국 사고 팔고 결정하는 것도 투자 금액을 정하는것도 다른 누군가가 아닌 바로 자신입니다.

돈을 벌어도 내가 벌고, 돈을 잃어도 내가 잃어요. 족보 답안지를 찾아 방방곡곡을 누비고 다니는 사람처럼 하지 말라이겁니다. 아무도 답은 없습니다. "누가 이걸로 얼마를 벌었네" "누가 이건 얼마간다" "누가 이건 떨어진대" 같은거에 팔랑 팔랑 쫒아가서 다 잃고 주변에 원망할 사람을 찾아 나서지 마시라는 얘깁니다. 

5. 투자 자본에 관하여

돈에 관해서는 철저하고 수전노 저리가라 하는 베니스의 상인들 같은 유대인들이 반드시 지키는 법칙이 하나있습니다.

바로 1/3 법칙인데요.

이사람들 절대 무언가에 투자할때 1/3을 넘기지 않는다는 암묵적인 규칙이 있습니다.

"잃어도 타격이 없을 금액"의 최대 한도치가 전재산의 1/3이라는 것이죠.

하지만 몇몇 극단적이신 분들은 여유자금이 아니라 대출을 해서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부탁드립니다. 인생은 생각보다 길고, 당신의 삶도 숫자에 불과한 동전이나 돈보다는 가치있습니다.

일확천금의 눈먼 꿈에서 깨어나시고, 하루하루 행복하게 살수있을때 감사하며 욕심내지 않으시고 사시면됩니다.

코인도 결국 주식같은 개념인데, 거의 강원랜드를 방불케 하는 요즘 트렌드에 답답해서 참지 못하고 한자 적었습니다.

모두 성투하시고 대박나시길 기도하겠습니다.



숨졸이며 돈에 웃고 돈에 우시는것에 지칠때는

가볍게 영화나 만화, 게임등으로 기분전환을 하시는건 어떨까요?

가격은 싸고, 즐거운 인생으로 인도할 성공은 보장합니다.

모두 돈의 노예가 되지 맙시다. 차라리 포켓몬을 해라

한번 뿐인 인생 행복하고 즐겁게 삽시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