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카이림

스위치 스카이림) 마궁수에서 진짜 법사되기

(마법사가 되기 위한 험난한 여정. 정말 마법사 같지만 실제로는 아직 마법 부여된 스태프를 휘두르기만 할 뿐이다....)


지난번에 약한 디스트럭션 마법계열로 초중반부 진행이 어려웠던 법사의 시기를 메꾸기 위해 뛰어난 리디아 용병과 소환수(아트로나크 or 드레드로드) 그리고 마법 활로 떼웠는데요, 화살을 뿅뿅 쏘면서 싸우는 자신의 캐릭터를 볼때마다 내 캐릭터가 점점 으로 가는것은 아닐까 하면서 괴로워 하던 시기를 지나, 이제는 인첸팅 퍽도 충분히 찍었겠다, 슬슬 마법사로 완전히 전향할 때가 되었어요. 

(궁수트리는 여전히 메인일정도로 매우 좋습니다. 다만 저는 마법사가 키우고 싶어서 넘어가는것일 뿐, 스카이림에 이걸 안하면 안된다 할만한 정석 테크트리는 없습니다. 자신이 생각하는 직업이 곧 직업이 되는 게임입니다. 저도 마법사지만 스킬트리 퍽은 여러 학파에 나누어 분배했을 정도로 자유도가 높습니다.)


마법사가 마법을 쓰기 위해서는 최소한의 갖추어야 할 것들이 존재하는데요, 아무래도 무기가 없어도 파괴적인 공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에, 단점도 명확합니다. 그만큼 까다로운 직업이다보니 준비물을 사전에 다 갖춰져야만 진행이 가능합니다. 사실 이게 없이는 불가능한 수준입니다. 스위치는 바닐라 모드만 지원하기 때문에 더 현실감 있는 안타까움이 함께하죠....

제일먼저 중요한게 인첸팅으로 디스트럭션 감소 20%이상을 찍을수 있어야합니다. 머리(서클렛),목걸이,반지,갑옷 이렇게 4부위에 부여할 수 있는 인첸팅으로, 각각 20%를 바르시면 80%가 되지요. 남는 20%는 무엇으로 채울수 있냐면 Falmer Helmet(중갑)으로 채우실수 있습니다.


(두건(Cowl)도 투구와 같이 착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먼저 두건을 쓰고 헬멧을 쓰면 된다고 하네요.(직접 실험해본게 아니라서 지금도 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특이하게도 서클렛은 팔머투구랑 같이 착용이 가능한데요, 이 투구는 드워븐 던젼에 있는 팔머 잡몹을 잡다보시면 간혹 떨어져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Falmer Helmet 입니다. 팔머 뭐시기 투구가 하나 더있는데, 그거는 안되더라구요. 저는 그렇게 해서,

팔머투구,서클릿,목걸이,반지,갑옷 총 5부위 20%의 디스트럭션 마법 소모감소로 총 100%를 맞춰서 무려 No Cost 의 마법난사가 가능한 마법사가 되었습니다.


현재 인첸팅은 4/5까지 되어있는 상태이고, 5/5 상태에 Grand Soul Gem을 이용할경우 23%까지 감소 시킬수 있습니다.(인첸팅 최소 퍽 투자트리)


그러면 2%만 더 채우면 4부위로도 가능하겠군요? 네 가능합니다. 그 부족한 2프로는 (복숭아 음료맛)어떻게 채우냐면 알케미로 연금하시면 됩니다. (Blue Butterfly wing, Hagraven Claw, Snowberries, Spriggan Sap) 중에 두개만 넣으면 됩니다. Hagraven Claw랑 Spriggan Sap은 연금술 재료 판매 상인이 한두개씩 보통 가지고 있으니 가실때마다 구매해주시면 되고, Snow berries는 필드에 널리고 널렸습니다. 눈 맵에서 빨간 열매가 보이면 보이는 대로 챙겨주세요. 다른재료들을 구하기 비교적 어려운 관계로 자주 쓰이게 되므로 챙겨주세요~ (25%로 4부위 맞춘 후기 샷은 아래에 있습니다.)


알케미

그렇게하여 이번엔 알케미 입니다. 인첸팅으로 23%이상 알케미 포션 능력치상승 부위를 4개 맞춰줍시다. (Falmer 투구가 혹시 하나 더 있다면 그거까지 5부위 가능하시구요.)

4개면 92% 5개면 115%가 되는데, 대략 130~150% 증가량 사이에 연금술(Alchemy)이 되면 인첸팅 능력치 13% 상승하는 인첸팅 포션이 만들어 질겁니다. 부족한 알케미 퍼센트는 연금술(알케미) 퍽으로 찍으셔야 해요. 저는 2~3개 추천합니다. 많이 투자하면 다른 퍽에 여유를 못둬서...

인첸팅 상승포션을 마시고 30초 안에 2개정도 부위를 만드시고, 

다시 포션드시고 2개 남은 부위 만드시면 4부위로도 100%를 맞추실 수 있습니다. 

팔머 투구가 룩에 안타까운 면이 있으므로 저는 그 투구 빼버리고 4부위에만 발랐네요. 아무리 바닐라 모드라지만 요상하게 입고 다니는 건 제 성미에 맞지 않아서 세트를 맞춰 입은 모습입니다.


노딕 세트 착용샷

(그냥 서있으면 멋없어서 경비병 때리고 둘러쌓인 중갑 마법사의 모습. 양손다 FireBall을 들고있다.)


사실 알케미 포션을 먹고 그 상태로 알케미 장비를 만들고,

그 강화된 장비로 포션을 만들고,

그 강화된 포션으로 장비를 만들고

이걸 무한 반복하면 진짜 말도 안되는 성능의 장비가 생겨날거라는 생각이 듭니다만, 일단 포션의 재료가 한정적이고, 그렇게까지 강하게 할시간에 적당히 4부위 100%로 맞추고 다른 웅장한 스토리를 깨러 가보겠습니다. 인첸팅이 100레벨이 되면 배울 수 있는 특성 마법부위 2개 부여까지 하면 총 2개의 학파 마법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되는데, 하나는 디스트럭션이라 치더라도 다른 하나는 무엇으로 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사실 두 학파가 무료 사용이 되버리면 매지카 자체가 남으므로 3학파의 마법을 무제한 쓸수있다고 봐도 되겠네요. 드래곤스킨을 양손으로 시전하면 꽤 매지카 소모가 높으므로 아마 알터레이션을 넣지 않을까 싶습니다. 인첸팅 하실때도 30초 시간이 흐르는데, 이름 설정할때는 시간이 멈춥니다. 이름도 못 짓고 후다닥 하시는 분 없으시길..

장비 인첸트 이름 새기기

저는 마음에 드는 룩으로 최종 장비 결정을 내렸기 때문에(노르딕 Nordic Heavy Armor 세트) 이름까지 제 아이디를 따서 세팅했습니다. 스미싱은 차차 진행하려고 대장간 상인이랑 거래할때마다 꾸준히 Quick Silver Ingot(노딕 세트의 재료) 을 모으고 있어요. 아직 스미싱 레벨은 낮아서 모아만 두고 뱀파이어를 잡으러 다니는 중입니다.(던가드 DawnGuard Quest: Chasing Echoes) 

중갑이 확실히 무거워서 달리기 스태미나 소모도 많고  항상 무거운 걸 입고있으니까 인벤토리가 충분하지 않은게 좀 단점이네요. 그리고 보는 사람도 조금 답답한 두꺼움이 아 맞는 선택인가 싶네요. 리디아가 입고있을때 이뻐보여서 뺏은건데 아 그냥 법사 로브를 입을지 고민중입니다. Master Lobe도 25%의 학파 감소에 150% 매지카 재생이 붙어 있는걸 보고 그쪽으로 갈아탈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마법은 Adept 레벨의 Ice Storm과 Fire Ball인데요, 각각 데미지가 40~60까지 상향 가능하고(스킬트리 퍽) 레벨 40인 저에게 저정도 데미지면 충분한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적이 저 공격을 받으면 느려지거나 넉백이 조금 있다보니 뒤로 슬금슬금 컨트롤 해주면서 치면 쉽게 이깁니다. 인간은 보통 2방이고, 경비병은 양손 5~6방, 거인과 맘모스는 7~8방 정도입니다. 애초에 무한 연사가 가능한 상태이기 때문에 충분한 거리에서 기관총 쏘듯 빵빵 쏘면 다잡습니다. 광역기에 터지면 그자리에 또 추가 데미지까지 있어서 고작 데미지가 40이야? 하실정도로 낮은 공격은 아닙니다. 이렇게 마법만 쓰면서 디스트럭션을 쭉쭉 올리다보면 Expert 마법을 언젠가 쓸 수 있겠죠? 

이렇게 쎈데 아직 마법사의 시작 단계인걸 보면 잘 선택한 직업군이 맞는거 같습니다. 이 게시글을 작성하면서 오래전에 스샷 찍어놓은 30초짜리 영상들 보고있는데, 정말 마법활로 힘들게 늑대 사냥하는거 보고 눈물을 훔칩니다. 드디어 내가 해냈어! 이제 저는 흡혈귀들을 때려잡으러 가겠습니다. 인류는 내가 지킨다


초반에 너무 강해서 포기할 수 밖에 없었던 데이드라 책 퀘스트도(드래곤 본 DLC) 난이도가 높아서 장비를 충분히 갖추고 진행해야하는 던가드 퀘스트도 이제는 할 수 있는것을 보고 매우 기쁩니다. 특히 스위치 콘솔로 게임할때 활 조준하는게 너무 힘든데, 화살은 피격 범위도 완전 콩만해서 맞지도 않잖아요... 거기다가 중력에 영향까지 받아서 용이라도 잡으려면 한숨부터 나왔었는데, 마법은 중력을 무시하고 직선으로 날아가고, 광역으로 나가다보니 대충 쏴도 맞습니다. 근접 적이라도 만나면 그냥 발바닥에 대고 도망가면서 빵빵 쏘면 몇마리가 오던 다 잡습니다. 그야말로 그뤠잇이죠.


그나저나 중갑이라 인벤이 계속 부족하네요. 가뜩이나 지금 던가드 퀘스트 중이라 리디아(짐꾼)도 못 데리고 오는데, 항상 인벤이 부족해서 소매치기 스킬트리 좀 올려가지고 인벤토리 제한 100 늘어나는거를 찍어야 할거 같네요.

 

검방전사에 질리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마법사 재밌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