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카이림

스위치) 스카이림 Touching the Sky 퀘스트 버그


DLC 던가드를 진행하다 보면 세레나(Serena) 와 함께 아우리엘의 활(Auriel's Bow)를 구하러 동굴에 들어가 Gelebor 라는 스노우 엘프와 대화를 하는 퀘스트가 있습니다. 그 퀘스트를 진행하다보면, 바로 저 장면 Darkfall Passage 에서 살아남으라는 말을 남긴채 퀘스트에서 화살표마저 사라져버리는데요. 아니 깊은 동굴 한가운데까지 와놓고 어디간거지? 하고 한참을 멍때렸었습니다. 가뜩이나 대화가 진부해서 대충대충 넘겨버렸는데 이런 일이 일어날줄이야.


그런데 검색을 해보니 버그인것으로 판명났습니다. 오리지날때부터 있던 버그인데 SE 버전으로 스위치에 이식할때 고쳐서좀 내주지 그거 그대로 발매 한듯 하네요.

자 그런고로 하는 수 없습니다. 재밌어 보이는 퀘스트가 많아서 포기하기는 조금 이르죠. 아우리엘의 활도 가져보고 싶은 관계로 버그를 뚫고 진행하는 법을 알아냈습니다.


먼저 퀘스트가 진행중인데 화살표가 사라졌다면 지금 이곳에 계시겠죠? 저 마법으로 올라온 소형 돔 안으로 들어가줍시다. 저 빨간색 칠한 부분의 벽이 보이시죠? 그곳까지요.



그러면 아이러니하게도, 바로 이곳. 벽인데 들어갈 수 있습니다. 원래 포탈이 표시가 되어야 하는데, 무슨 이유에선지 아무것도 뜨지 않습니다만 그래도 진행은 가능합니다. 

화살표가 사라져버린 관계로 안에서 다 깨실때까지는 아무 방향키 없이 진행해야하므로 clairvoyance 길찾기 마법이라던지 하는것은 쓰실수 없고, 지도 보면서 탐험하셔야 해요. 특히 중간 지역 쯤 가다보면 아무 길이 없는걸 보실 수 있는데, 그 물속으로 들어가서 잠수해가지고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대체 이런 맵인데 화살표도 안주는건 좀 너무했다 싶네요. 갔더니 아무것도 없고... 결국 벽따라 오른쪽에 가면 검은 숲같은곳이 나오는데 거기가 진행장소더군요. 저곳에서만 한시간 한듯.... 에휴... 네비안되는 던전 맵은 아무래도 힘듭니다.

아무튼 저도 버그 때문에 고생했는데 한국어로 설명되있는 공략이 아무데도 없어서 다른분들은 고생하지 말라고 올려둡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