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스카이림

스위치) 스카이림 간단하게 인첸팅으로 돈벌기 (중요)

가장 흔한 무기 단검의 가격은 10골드.

아무리 좋은 화술로 상인을 매료해 팔아봐야 한자리 수의 가격을 면하기는 힘들다.

그랬던 아이가 이렇게 달라질 수 있다.

바로 인챈팅

대략 200배의 가성비를 자랑하며 블랙스타만 있다면 무한대로 사용할 수 있는 Grand 등급의 영혼석으로 (사실 없어도 충분히 비쌈) 아주 많이 돈을 긁어 모을 수가 있다.

실제로 스샷에 사용된 영혼석은 스카이림 전체에서 가장 낮은 등급인 Petty Soul Gem으로 능력치가 엄청나게 깎인 상태인데도 10골드가 1928골드로 올라간다. 인첸팅을 통한 돈벌이는 무에서 유를 창조할 수 있는 기가막힌 기술이다.

(스샷은 본문과 상관없음)

마법사를 하다보면, 책 가격이 정말 장난 아니고, 타 직업에 비해서 체력도 근접전도 약하기 때문에 완성되기전까지는 이래저래 돈들어갈 곳이 많다. 영혼석을 사기에는 너무 비싸서 못사는 경우가 많은데, 저 인첸팅의 기술만 있으면 영혼석을 다 사들이고 단검을 판매하는 순서로 모든 상인의 돈을 싹 쓸어담을수가 있다. 불과 무게는 2 밖에 안하는 단검 여러개로 말이다.

화폐가치가 무게 2의 기준으로 천골드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순간부터는 몹들이 떨구는 잡템이나 희귀한 보석마저도 줍지 않게 된다. 필요가 없으니까... 오직 필요한건 단검과 영혼석 뿐인데, 비싼 갑옷이나 사파이어같은거는 공간만 차지한다. (물론 보석은 줍습니다. 장신구 만들때 필요해요.)

가장 비싼 무기 인첸팅은 Banish 라는 효과고, 그다음으로는 효과가 조금 부족한데 인첸팅 옵션을 하나씩 누르면서 체크해보면 그나마 비싼게 몇개 있을거다. 그걸로 우선 하고 수시로 상인들의 무기를 확인하면서 부가옵션을 잘 보다가 Banish 가 뜨면 반드시 추출해두기를 바랍니다.

현실같은 스카이림이지만 적어도 이 게임 안에서의 주인공은 세계에 단 하나 뿐인 드래곤본으로써 써먹을 능력이 많으니까 적어도 돈에 힘들어 하지는 않게 키우는 것이 괜찮은거 같습니다. 경제감각이 아예 안느껴지면 또 재미가 반감되는 요소라서 저는 적당히 3만골드만 만들어두고, 나머지 단검들은 집에 보관해두고 있네요. 스위치는 치트가 안되니까 돈모으는 법을 꼭 알아야하는데,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봐 가장 쉽게 돈 버는 방법을 공유해봤습니다.

그럼 즐겜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